해외 이슈

아리나 사발렌카, 엘레나 리바키나를 꺾고 스릴 넘치는 여자 호주오픈 결승 우승

소중대이슈 2023. 1. 29. 00:02
반응형

아리나 사발렌카, 엘레나 리바키나를 꺾고 스릴 넘치는 여자 호주오픈 결승 우승

 

사발렌카가 다프네 아크허스트 기념 컵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발렌카가 다프네 아크허스트 기념 컵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벨라루스 출신의 아리나 사발렌카가 3세트 만에 엘레나 리바키나를 꺾고 여자오픈 결승에서 우승하며 중립 깃발 아래 출전한 최초의 그랜드슬램을 달성했다.

우크라이나에서 분쟁이 계속되는 가운데 대회 주최사인 테니스 오스트레일리아는 러시아와 벨라루스 선수들에게 중립국 자격으로 경쟁할 것을 요구했다.

개막전에서 앞서던 사발렌카는 멜버른에서 열린 윔블던 대회에서 4-66-36-4로 역전승을 거뒀다.

팽팽한 3세트 7차전에서 리바키나의 서브를 무너뜨린 것은 독기 있는 서브와 강렬한 그라운드 스트로크가 결국 그녀의 성공을 위한 길을 닦은 5번 시드의 결정적인 돌파구임이 증명되었다.

그녀는 5개의 더블 폴트를 범하고 1세트에서 2세트를 4점밖에 얻지 못한 사발렌카로부터의 긴장된 출발은 마치 리바키나가 34분 만에 1세트를 따냈기 때문에 마치 일상적인 두 번째 그랜드 슬램이 될 것처럼 보였다.

그러나 사발렌카는 2세트와 3세트에서 정확성과 힘을 발견했고 리바키나는 결정적인 단계에서 흔들렸다.러시아 태생이자 대타자인 이 카자흐스탄은 우승 포인트 3점을 빼앗았지만 4회에는 포핸드를 길게 보냈다.Sabalenka는 그녀의 처녀전공 우승에 눈물을 흘리며 땅바닥에 쓰러졌다.

 

사발렌카는 경기 후 리바키나와 포옹한다.
사발렌카는 경기 후 리바키나와 포옹한다.

그녀는 그녀의 코치인 안톤 두브로프가 수건을 쓰고 흐느끼는 것을 볼 수 있는 선수석으로 올라가 축하했다.

"저는 여전히 떨리고 너무 긴장돼요,"라고 그녀는 발표 전 코트에서 행한 연설에서 관중들에게 말했다.

빌리 진 킹으로부터 트로피를 받은 사발렌카는 여자 경기를 위해 그녀의 선구적인 노력에 감사했고, 그녀가 "투어에서 가장 겁쟁이"라고 말한 그녀의 팀에게 감사했다.

"우리는 작년에 많은 불황을 겪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했다."우리는 정말 열심히 일했어요. 당신들은 이 트로피를 받을 자격이 있어요. 이건 저보다는 여러분에 관한 거예요.저를 위해 해주신 모든 일에 정말 감사드립니다. 사랑합니다."

 

사발렌카는 3세트 만에 승리를 굳혔다.
사발렌카는 3세트 만에 승리를 굳혔다.

민스크 태생의 사발렌카는 3개의 메이저 4강전에서 패한 후 첫 그랜드 슬램 결승전에 출전하고 있었다.1순위로 나선 그는 이런 상황에서 긴장감이 확실히 작용해 더블 폴트로 경기를 시작했다.그녀는 나중에 1세트에서 전술적으로 "최선을 다하지 않았다"고 인정했다.

두 번째 세트에서 그녀는 리바키나의 포핸드를 노리고 일찌감치 브레이크하여 3-1로 리드했다.리바키나가 1세트에서와 같이 즉시 반격하겠다고 위협하자 사발렌카는 또 다른 더블 폴트를 극복하고 4-1로 리드를 더 늘린 뒤 에이스로 세트를 마무리했다.

사발렌카로부터 인상적인 두 번째 세트를 받은 후, 경기는 팽팽한 세 번째 세트를 결정짓기 시작했다.처음에는 두 사람 모두 전력을 유지하기 위해 용감하게 정면승부를 펼쳤지만 결국 17개의 에이스와 51개의 우승자로 흥미로운 결승전을 끝낸 것은 사발렌카였다.

사발렌카는 유로스포트에서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깨닫기 위해서는 며칠이 더 필요하다"고 말했다.

"정말 기쁘고 자랑스러워요.머릿속이 너무 복잡해요.난 지금 이 행성에 없어그나마 다행이다. 톱10에 들었지만 아직 그랜드슬램 트로피를 받지 못했고 우승하기도 힘들었다. 모든 슬램은 매우 감동적이었다.

"안심이고, 즐거움이며, 모두가 자랑스러울 뿐입니다."

어떻게 축하할 것이냐는 질문에 사발렌카는 웃으며 말했다. "아마 이번 주에 할 수 없었던 모든 것을 먹었을 것이다."

사발렌카는 우승했을 때 땅에 누웠다.
사발렌카는 우승했을 때 땅에 누웠다.

 

리바키나는 이번 대회에서 자신의 재능과 성공을 믿을 수 없는 세계 랭킹 25위에 올랐고 아웃사이드 코트에서 경기를 시작했다.

그녀가 톱 10에 들지 못한 것은 주로 러시아와 벨라루스의 출전 금지 결정으로 인해 작년 윔블던 대회에서 랭킹 포인트가 떨어졌기 때문이다.

멜버른에서 결승에 진출하는 것은 분명 그녀가 이가 슈와텍, 옐레나 오스타펜코, 빅토리아 아자렌카에서 세 명의 전 그랜드 슬램 우승자를 물리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우리는 더 많은 전투를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라고 리바키나는 트로피 발표회에서 사발렌카에게 말했다."저도 좋은 한 해였고, 내년에도 같은 결과를 내고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사발렌카 #Aryna #Sabalenka #엘레나리바키나 #리바키나 #우승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