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이슈

우이빙은 ATP 타이틀을 획득한 최초의 중국 선수가 됨으로써 테니스 역사가 되다.

소중대이슈 2023. 2. 13. 18:32
반응형

우이빙은 ATP 타이틀을 획득한 최초의 중국 선수가 됨으로써 테니스 역사가 되다.

 

우이빙은 댈러스에서 선풍적인 활약을 펼친 뒤 세계 랭킹 58위로 올라섰다.
우이빙은 댈러스에서 선풍적인 활약을 펼친 뒤 세계 랭킹 58위로 올라섰다.

우이빙은 일요일 댈러스 오픈에서 열린 3세트 결승에서 존 이스너를 꺾고 중국 선수로는 처음으로 ATP 타이틀을 거머쥐며 역사를 썼다.

우승희(23)는 3시간여 만에 16승을 거둔 아메리칸 이스너에게 6-7(7-3) 7-6(14-12)으로 승리하기 전까지 승점 4점을 막았다.

결승에 진출하기 전 프로 시절 투어급 결승에 진출하거나 10위권 안에 든 상대 선수를 꺾은 중국인은 없었다.

세계 랭킹 8위 테일러 프리츠를 준결승에서 꺾으면서 항저우 출신은 이미 이 두 가지 위업을 모두 달성함으로써 역사책에 이름을 올렸다.

그리고 월요일에도 세계 랭킹 58위까지 올라갔을 때 그는 계속해서 기록을 세우며 ATP 역사상 가장 높은 순위에 오른 중국 선수가 되었다.

"저는 조국과 고향을 위해 이곳에 역사를 만들었습니다,"라고 우씨는 트로피 시상식에서 말했다."저는 제 자신이 매우 자랑스럽습니다. 특히 응원하러 온 모든 팬들과 팀원들 덕분입니다.너희 없이는 할 수 없었어."

 

이스너는 2시간 59분 동안 진행된 경기에서 44개의 에이스를 기록했다.

우이빙은 테니스로 조국의 역사를 쓰고 있다.
우이빙은 테니스로 조국의 역사를 쓰고 있다.

마지막 타이브레이크에서 22점 연속 서브를 성공시킨 우승환은 이스너에게 포핸드를 길게 치도록 강요했다.

"저는 제가 얼마나 많은 매치 포인트를 가졌는지 모릅니다, 저는 그것이 많은 것이라고 확신합니다,"라고 이스너는 말했다."몇 번 이긴 줄 알았어요… 스포츠는 잔인할 수 있어요.

"그는 믿을 수 없는 볼 스트라이커이며 매우 뛰어난 재능입니다."

이번 주까지 부상으로 2019년 3월부터 2022년 1월까지 투어에 출전하지 않았던 우 씨는 투어 레벨에서 단 6승을 거뒀다.

댈러스에서 그는 마이클 음모, 데니스 샤포발로프, 아드리안 마나리노, 프리츠, 이스너 등 고관예 선수들을 잇달아 꺾었다.

 

#우이빙 #우이빙테니스 #중국 #중국테니스 #ATP #테니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