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이슈

프랑스 파리 중앙역에서 무기들고 난동, 범인 제압 및 6명 부상자 발생

소중대이슈 2023. 1. 11. 20:35
반응형

프랑스 파리 중앙역에서 무기들고 난동, 범인 제압 및 6명 부상자 발생

 

제럴드 다르마닌 프랑스 내무장관(왼쪽에서 세 번째)과 로랑 누네즈 파리경찰청장(왼쪽에서 두 번째)이 기차역에서 공격을 받다가 여러 명이 부상을 입은 후 가레 뒤 노르드에 도착하고 있다.
제럴드 다르마닌 프랑스 내무장관(왼쪽에서 세 번째)과 로랑 누네즈 파리경찰청장(왼쪽에서 두 번째)이 기차역에서 공격을 받다가 여러 명이 부상을 입은 후 가레 뒤 노르드에 도착하고 있다.

프랑스 수도 파리의 주요 철도 허브 중 한 곳에서의 접근이 통제되는 가운데, 수요일 새벽 파리 Gare Du Nord 기차역에서 적어도 6명이 부상을 입었다.

제럴드 다르마냉 프랑스 내무장관은 현지시간으로 오전 6시 42분부터 한 개인이 사람들을 공격하기 시작했는데 1분 뒤 무력화됐다고 밝혔다.다르마닌은 기자회견에서 "이 사람은 집으로 돌아가던 비번 경찰들과 국경 경찰들에 의해 무장 해제됐다"고 말했다.

다르마닌은 범인이 직접 무기를 만들었다고 덧붙였다.파리 경찰은 앞서 범인이 현지시간으로 오전 6시 45분부터 칼로 사람들을 공격하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경찰은 철도 운영사인 SNCF에서 일하는 보안 요원을 포함하여 여러 명의 경찰이 발포했다고 말했다.여러 발의 총성이 발사되었고 공격자로 추정되는 사람은 부상을 입었다.

파리 검찰 대변인은 프랑스 국경경찰을 포함해 6명이 부상했다고 밝혔다.부상자 중 한 명은 위독한 상태입니다.용의자 또한 위독한 상태라고 대변인은 말했다.

파리 검찰청에 따르면 칼 공격의 동기는 알려지지 않았다.

프랑스 대테러 검찰청은 이번 테러사건에 대해 사실관계를 평가하고 있지만 아직 사건을 맡지 않았다고 밝혔다.용의자가 부상을 입었다는 사실은 사건에 대한 사실들을 평가하는 데 시간이 더 걸릴 수 있다고 사무국은 덧붙였다.

다르마닌은 수요일 아침 공격 직후 Gare du Nord에 도착했다.앞서, 그는 트위터에 공격자로 추정되는 사람이 "빠른 무력화"되기 전에 여러 사람을 다치게 했다고 썼다.

다르마닌은 트위터를 통해 "경찰의 효과적이고 용기 있는 대응에 감사한다"고 말했다.

 

CNN 계열사인 BFMTV는 공격을 목격하고 부상당한 희생자들을 도운 릴리라는 한 여성을 인터뷰했다.

"내 친구들과 나는 오늘 아침에 휴가를 떠나려고 했는데 사람들이 소리치는 것을 들었을 때 우리는 역 입구에 있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했다.

"두 사람이 땅에 쓰러져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하나는 다른 하나를 때리고 있었다.사람들은 그들을 떼어놓으려고 했고 그 때 공격자가 그의 무기를 꺼냈다.사람들은 '칼!'이라고 외치기 시작했고 도망치기 시작했다.나는 공격을 당한 첫 번째 희생자를 도왔고, 나는 그 사람이 그에게 다가가서 제압하려는 모든 사람들을 공격하고 있다는 인상을 받았다.

충격에 빠진 부상자를 구했다.경찰서에 데려와서 친구들을 찾으려고 했는데 그때 총소리가 들렸어요군대는 공격에 매우 신속하게 대응했다.5분도 채 가지 않았는데 영원이라는 느낌이 들었어요.

"우리 모두는 우리가 본 것에 충격을 받았습니다.우리는 2미터 떨어져 있었다.우리 둘 중 하나였을 수도 있어요. 너무 가까웠으니까.매우 충격적입니다."

CNN 팀은 수백명의 사람들이 Gare Du Nord역의 주요 중앙홀에 모여들었으며, 많은 사람들이 테러 이후 열차에 대한 정보를 찾고 있다고 전했다.

CNN 팀은 수십 명의 경찰관이 중앙역 중앙홀의 상당 부분을 봉쇄한 보안 경계선 주변에 배치되어 몇몇 시외 열차 승강장으로의 접근을 막았다고 전했다.유로스타 터미널에 대한 접근은 몇 시간 동안 중단되었다가 다시 시작되었습니다.

경찰 화면에는 공격 장면이 보이지 않았지만 경찰들이 종이봉투에 증거를 수집하는 모습이 보였다.

프랑스 경찰은 공격으로 주요 열차 운행이 끊긴 Gare du Nord 역에서 경계선을 치고 있습니다.
프랑스 경찰은 공격으로 주요 열차 운행이 끊긴 Gare du Nord 역에서 경계선을 치고 있습니다.

파리 주민들은 수년간 테러로 긴장이 고조된 후 긴장을 풀기 시작한 가운데 프랑스 당국이 테러와 관련된 것으로 조사하지 않고 있는 수요일 사건은 두 달 만에 두 번째다.12월에는 파리 북부에서 당시 인종차별 폭력 혐의로 파리 검찰 조사를 받던 한 남성이 쿠르드족 활동가 3명을 총으로 쏴 살해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Gare du Nord의 분위기는 수요일 점심 무렵에 차분했고 승객들은 기차를 탈 수 있기를 바라는 듯 보였다.

 

#프랑스 #파리 #난동 #부상 #중앙역 

반응형